2022.03.24 re

 

새로운 통합 펌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 등장

https://support.8bitdo.com/firmware-updater.html

 

Upgrade tool - Support - 8BitDo

 

support.8bitdo.com

8BitDo_Firmware_Updater_Win.zip
8.45MB

 

참고로 패드를 켜면서 X 키를 누르고 연결하면 X-Input이 된다. SF30 Pro 경우에는 진동도 잘 된다. 그리고 키맵 역시 액박 패드와 같다. 윈도우 10 기준으로 블르투스 X-Input으로 연결을 하면 8Bitdo FC30 Pro(x) 라고 괄호 안에 x 표시가 나온다.

 

그리고 F30인지 FC30인지 이름도 헷깔리는데 이건 본사 문제인 듯 하다. 이런 부분, 8bitdo 패드들에 관해 필요한 부분만 잘 정리를 해 놓으신 블로그가 눈에 띄어서 링크 https://chungapple.tistory.com/445 

 

F30 Pro 경우 (v.4.10) 

1. 케이블을 빼고 전원을 3초간 눌러서 전원을 끈다. 

2. 전원 + 페어링 버튼(앞면에 두개 있는 버튼)을 동시에 오래 누르면 노란색으로 깜빡거린다.

3.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업데이트를 누른다.

-> FC30 Pro 매뉴얼

FC30_Pro_Manual_ENG_v1.0.pdf
2.48MB

 

SF30 Pro 경우 (v.1.38)

업데이트 프로그램 켜고 USB 연결하면 업데이트

-> SF30 Pro 매뉴얼

SN30pro+SF30pro_Manual.pdf
0.95MB

 

이번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보니까 이 전 펌웨어로 다운 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얘들이 어이없게 아래서 소개했던  8BitDo XPad Win 프로그램을 지네 메인 홈페이지에서 내렸다... 검색하면 찾을 수는 있으나 혹시 해서 올려둠

https://api.8bitdo.com/xpad.html 

 

XPad - Support - 8BitDo

 

api.8bitdo.com

8BitDo_XPad_Win_V3.0.1.zip
1.18MB

 

 

2020.04.08 re

 

윈도우10 데스크탑 동글의 쓰다가...

어쩌다 플스3 를 갖고 왔는데, 얘들 중 F30Pro가 PS3에 듀얼쇼크3로 인식되서 돌아간다! 헐...

F30pro, N30pro는 PS3를 위한 펌웨어가 있지만 SF30 Pro, SN30 Pro는 없다. 대체 얘들 왜 이러는지...

 

일단 펌웨어 설정

Firmware_FC30&NES30_Pro_Ps3_v1.71.zip
다운로드

 

이거 깔고... Start + Y 길게 누른 다음 플스에 꼽으면 된다. 패드로 끄고 켜는 것까지 전부 된다.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싶으면? 라인 빼고, 플스의 주변기기 설정 - 블루투스 기기 관리에서 추가하면 된다. 거참... 

 

 

2020.03.10 re 

아래 글들은 모두 Win 7의 경우.

 

...펌웨어 업데이트하고 블루투스 연결이 잘 안되서 동글이 문제라고 생각했는데...작렬 빡침 

아닥 얘들은 펌웨어의 이전 버전을 잘 받아두자. 블루투스 페어링 문제도 있지만 Xpad App 인식 문제도 있다. 

 

SN30 pro의 경우로 설명을 하자면... 펌웨어의 버전에 따라 인식이 다르다. 

 

SN30pro+SF30pro_Firmware_V1.30

SN30pro+SF30pro_Firmware_V1.31

얘들은 START + B 버튼으로 windows에 연결된다. 물론 Xpad app에도 정확하게 잘 인식된다. 

 

SN30pro+SF30pro_Firmware_V1.32

SN30pro+SF30pro_Firmware_V1.33

WIN7 에서 얘들은 START + X 버튼으로 windows에 연결된다. Xpad app에 나타나지 않는다.

WIN10 에서는 START + B 버튼으로 연결해야한다... 그리고 Xpad app 에서 연결 잘 된다... (뭐는뭐임) 

 

닌텐도 스위치 사용자들이 애호해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나본데 정작 가장 보급이 높은 PC에서 에러가 있는 듯하다.

넓고 광량한 빡침.. 결국 다운그레이드를..

 

 

 

2018.10.30 re

 

- XPad App 에서 패드들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노트북이 아닌 블루투스 동글을 사다 끼운 경우에는 입력 방식을 안드로이드로 하면 입력이 된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다들 윈도우 입력은 전원 + X 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아니다. 전원 + B 로 하면 입력이 된다. X Input은 액박 패드로 인식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장지 관리자에서 액박 취급을 한다. 그렇게 되면 XPad App 에서는 액박 패드로 알기 때문에 입력이 되질 않는 것. XPad 앱을 쓰는 사람들은 아닥하고 두 패드 전부 블루투스 관리자에서 삭제를하고 재 등록을 하는데, 전원 + B (안드로이드 입력 방식) -> 페어링 버튼으로 등록하면 만사가 다 해결된다. 거참...

 

 

왼쪽 위에 보면 둘다 잘 나와있다. Window = XInput 이라는 고질적인 개념이 나의 30분을 잡아먹은거다... 이로써 다 해결했으니 게임 한판 할... 분위기는 아니고 그냥 자야겠군. 

 
 
 
아래는 이전 글 
 
 

F30 Pro & SN30 Pro 특징

 

- 충전 : 480 mAh Li-on 배터리임. USB 케이블로 1~2시간 충전하면 완충 됌. 약 16 ~18 시간 사용 가능. (오래 쓰긴 오래 씀)

- 슬립 모드 : 1분간 블루투스 연결 없으면 꺼짐. 연결 후에는 15분 동안 움직임 없으면 꺼짐. 파워 8초간 누르면 꺼짐. (3초인거 같은데...)

- Window 7,10 노트북 및 데스크탑, 블루투스 동글 4.0 기준, 안드로이드 갤탭 A, 아이폰 7,8 연결 해봄. (애플 연결은 짜증나서 안해!)

- F30 Pro는 진동 및 터보 기능이 없고, SN30 Pro는 진동, 터보 다 잘된다.  

 

F30 Pro 

 

 

특징 

 

 

LED 표시 List

 

- 배터리 없음 : 빨간색 깜빡임 

- 배터리 충전 중 : 녹색 느릿 느릿 깜빡임

- 배터리 충전 끝 : 녹색 깜빡임 멈춤. 이라든데 USB 케이블 연결 후 언젠가 꺼지긴 하는데 살짝 손대면 다시 켜짐. (일주일 꼽아두고 지켜봄)

- 전원 켬 : 켜는 방식에 따라 연결이 달라짐 켜지면 녹색 꿈...뻑... 꿈...뻑.... 느리게 깜빡임

- 블루투스 연결 중 : 파란색 빠르게 깜빡임

- 연결 완료 (USB, 블루투스) : 파란색 꿈뻑... 꿈뻑... 함

- 전원 끔 : Power 버튼을 3~8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지면서 LED도 꺼짐

 

 

 

 

 

F30 Pro 연결

 

-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연결 : 파워 버튼 1초 누르고 전원 켬 - 페어 버튼 3초 누르면 파란색 LED가 깜빡임 - 안드로이드 연결 

 

-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 X + 파워 버튼 1초간 동시에 눌러서 전원 켬 - 페어버튼 3초간 누르면 파란색 LED가 깜빡임 - PC에 연결

 

- 윈도우 USB 케이블 연결 : 파워 버튼 8초 눌러서 전원을 완전히 끄고 USB 선 꼽으면 끝남.

 

- 애플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애플 썩을놈들 간단한 애뮬조차 막아 놓고 지들 규격 만들고해서 애플 기기에서는 게임이고 패드고 절대 안함. 암걸림.

 

 

 

 

 

 

 

 

SF30 Pro 

 

 

LED 표시 List

 

파워 LED란 정면에서 바라 봤을 때, 왼쪽 처음에 있는 LED를 말함.

이놈은 START 버튼이 POWER 버튼임

 

- 배터리 없음 : 녹색 파워 LED 깜빡임

- 배터리 충전 중 : 녹색 파워 LED 계속 켜져 있음.  

- 배터리 충전 끝 : 녹색 파워 LED 꺼짐 연결 단자 옆 빨간불은 잘 안꺼짐 얘는 가끔 꺼짐. (일주일 꼽아두고 지켜봄)

- 전원 켬 : 켜는 방식에 따라 연결이 달라짐 켜지면 녹색 LED 깜빡임 (안드로이드는 1개, 윈도우는 2개, 맥은 3개 이런식임)

- 블루투스 연결 중 :  녹색 LED 좌우로 왔다 갔다 함. 

- 연결 중 (USB, 블루투스) : 녹색 LED 켜짐

- 전원 끔 : Power 버튼을 3~8초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꺼지면서 LED도 꺼짐

 

 

 

 

 

 

SF30 Pro 연결

 

- 안드로이드 블루투스 연결 : B + START 버튼 1초 누르고 전원 켬 - 페어 버튼 3초 누르면 녹색 LED 1가 깜빡임 - 안드로이드 연결 

 

-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 X + START 버튼 1초 누르고 전원 켬 - 페어 버튼 3초간 누르면 녹색 LED 2개가 깜빡임 - PC에 연결

 

- 윈도우 USB 케이블 연결 : 파워 버튼 8초 눌러서 전원을 완전히 끄고 USB 선 꼽으면 연결. 

 

- 얘도 아이폰에 사용할 수 있지만...아이폰으로 게임 안함. 퉷퉷퉷

 

 

그리고 SF30 Pro 의 터보 기능!

 

 

왼쪽 아래쪽에 별 표시가 있다. 그게 터보를 만들어주는 버튼이다. 

 

1. 터보를 하고 싶은 버튼을 하나 누른다. 

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별 버튼을 누른다. 

- 그 버튼은 터보 버튼이 되고 B 버튼 아래의 홈 버튼에서 녹색 불이 계속 깜빡거린다. 모든 버튼을 다 터보로 만들 수도 있다. 물론 터보를 끄면 불이 안들어옴! 터보를 끄고 싶으면 그 반대로 하면 된다. 항상 버튼이 먼저이고 별 버튼은 나중에 누른다고 생각하면 된다. 

 

 

추가 팁인데...

 

SF30 Pro의 초기화 방법은 START를 길게 눌러서 전원을 끈 다음에 L + R + SELECT + START 를 동시에 꾸우우우욱 누르고 있으면 뒤에 페어링 불이 깜빡거리다가 꺼지면 초기화라는데; 정말 초기화가 되는건지는 모르겠다;;;

 

 

about XPad App

 

레트로, 에뮬 게임의 인기로 8bitdo 패드가 유행인데 이 녀석들을 잘 쓰려면 8bitdo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XPad App을 쓰면 정말 편리하다. 매핑, 십자패드, 아날로그 패드 전환, 키 전환 등을 매우 쉽게 할 수 있다. 특히, 키보드로만 즐겼던 DOS 게임의 경우 매핑을 정말 손쉽게 할 수 있어서 참 좋다. 하나의 단점? 이라면 마우스 매핑은 안되는 것 같은데 마우스까지 매핑하려면 Xpadder를 쓰고, 그게 아니면 그냥 XPad App 안에서 전부 해결된다. 

 

http://support.8bitdo.com/ 홈페이지에서 Support -> Tools -> XPad App 에서 받으면 된다. 아니면 

http://download.8bitdo.com/xpad/windows/8Bitdo_XPad_Win_V2.3.3.zip 걍 여기서 받거나. (계속 업데이트 하는 거 같음)

 

XPad App에 관해서 설명 쓰려고 했는데 어떤 블로거가 정리를 잘 해두셔서 링크를 걸어 놓음. 요기 클릭

 

 

연결 잘 안될 때 메모 : 

 

- 다른 기기에 연결이 되어 있던 상태에서 전원 켜면 그 기기랑 연결되기 때문에 쌍으로 연결이고 자시고 연결 끊고 하면 댐.

- 만약 이저저도 안되는 경우에는 블루투스 동글 드라이버 재설치.

- HID 장치 입력 안된다 싶으면 USB에 꼽힌거 좀 빼고 리부팅하고 해보면 되기도 함. 

- XPad App에 안뜨면 전원 끄고 USB 라인으로 연결하면 됌. 그리고 펌웨어,  XPad App 모두 업글 추천. 

http://support.8bitdo.com/ 여기서 펌웨어 업글하고 XPad App 새로 나왔으면 지우고 다시 받음. (무설치임)

USB 사용하다가 블루투스 연결 할 경우에 연결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음. 얘의 대기 모드 때문인 듯 함... USB로 연결 후 연결을 해제하면 파란 불이 깜빡이는데 이 때는 X-Input 대기가 아닌 듯. 역시 패드의 전원을 끄고, 다시 연결하면 잘 연결 된다. 

 

반말 포스팅도 나름 매력이 있군!

 

+ Recent posts